초5학년아들이 영어학원을 쉬고있어 선택했어요. 학원을 다녀도 writing은 문제가 많더군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했는데 문법과 같이하니 좋더라고요.문법설명이 완벽하진않으니 다른 문법교재를 병행하면 좋아요. 거의 다해서 영어문장800도 사볼까해요. 이 교재와는 또 다른 장점이 있는것 같아서요.꾸준히 하는것이 곧 실력이겠죠.모두 열공 하세요.
영어 문장이 술술 써지는 영작 원리를 익혀요!
중학교 내신 시험에 대비해야 하는 초등 5,6학년을 위한 영작 학습서이다.
문장을 제대로 영작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문법 규칙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문법 규칙을 토대로 영작 원리를 익혀야 보다 정확하고 완벽하게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은 〈개념 잡기 → 뼈대 문장 만들기 → 뼈대 문장 살 붙이기〉의 3단계 확장식 학습단계를 거쳐서, 배운 문법 개념을 적용하여 영작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과정을 따라 직접 손으로 써보며 다양한 문장을 연습하면서 스스로 문장 만드는 힘을 기를 수 있다.
‘Step 1: 개념 잡기’에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진 쉬운 설명으로 문법 개념을 공부하고,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에서는 이를 토대로 다양한 구조의 문장들을 직접 써보며 영어 어순을 익힌다.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에서는 문장에 다양한 수식어를 덧붙여 문장을 더욱 풍부하고 완전하게 만드는 방법을 익힌다. 일정 분량을 마친 후에는, 중학교 서술형 시험과 유사하게 출제된 실전 테스트 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앞서 배운 내용들을 최종 정리하고, 취약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본문의 예문을 녹음한 MP3파일과 핵심 단어들을 엮은 단어장이 온라인으로 제공되므로, 학원과 가정에서 편리하게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본문 학습 전에는 단어장으로 예습하고, 학습 후에는 MP3파일로 복습하며 알찬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Part 1 대명사 주어
Step 1 개념 잡기
1. 인칭대명사
2. 소유대명사와 지시대명사
3. 부정대명사
4. 의문대명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2 명사 주어
Step 1 개념 잡기
1.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2. 복수 명사
3. 명사를 한정 짓는 말 Ⅰ
4. 명사를 한정 짓는 말 Ⅱ
5. 명사를 꾸며 주는 형용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1
Part 3 There와 비인칭주어 It
Step 1 개념 잡기
1. There + be동사
2. 비인칭주어 It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4 동명사 주어와 가주어 It
Step 1 개념 잡기
1. 동명사 주어
2. It ~ to 부정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5 주어의 생략
Step 1 개념 잡기
1. 명령문
2. Let’s 청유문과 Let 간접명령문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2
Part 6 단순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현재 시제
2. 과거 시제
3. 동사의 과거형
4. 미래 시제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7 진행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현재분사
2. 현재진행
3. 과거진행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8 완료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과거분사
2. 현재완료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3
Part 9 조동사
Step 1 개념 잡기
1. 조동사
2. 조동사 can, could
3. 조동사 must, should
4. 조동사 may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10 수동태
Step 1 개념 잡기
1. 능동과 수동
2. 수동태의 시제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11 의문사 의문문
Step 1 개념 잡기
1. 누구인지 묻는 Who
2. 무엇인지 묻는 What
3. 시간, 장소, 이유를 묻는 When, Where, Why
4. 방법, 상태, 수량을 묻는 How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실전 테스트 4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