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5학년아들이 영어학원을 쉬고있어 선택했어요. 학원을 다녀도 writing은 문제가 많더군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했는데 문법과 같이하니 좋더라고요.문법설명이 완벽하진않으니 다른 문법교재를 병행하면 좋아요. 거의 다해서 영어문장800도 사볼까해요. 이 교재와는 또 다른 장점이 있는것 같아서요.꾸준히 하는것이 곧 실력이겠죠.모두 열공 하세요.
영어 문장이 술술 써지는 영작 원리를 익혀요!

중학교 내신 시험에 대비해야 하는 초등 5,6학년을 위한 영작 학습서이다.

문장을 제대로 영작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문법 규칙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문법 규칙을 토대로 영작 원리를 익혀야 보다 정확하고 완벽하게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은 〈개념 잡기 → 뼈대 문장 만들기 → 뼈대 문장 살 붙이기〉의 3단계 확장식 학습단계를 거쳐서, 배운 문법 개념을 적용하여 영작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과정을 따라 직접 손으로 써보며 다양한 문장을 연습하면서 스스로 문장 만드는 힘을 기를 수 있다.

‘Step 1: 개념 잡기’에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진 쉬운 설명으로 문법 개념을 공부하고,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에서는 이를 토대로 다양한 구조의 문장들을 직접 써보며 영어 어순을 익힌다.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에서는 문장에 다양한 수식어를 덧붙여 문장을 더욱 풍부하고 완전하게 만드는 방법을 익힌다. 일정 분량을 마친 후에는, 중학교 서술형 시험과 유사하게 출제된 실전 테스트 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앞서 배운 내용들을 최종 정리하고, 취약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본문의 예문을 녹음한 MP3파일과 핵심 단어들을 엮은 단어장이 온라인으로 제공되므로, 학원과 가정에서 편리하게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본문 학습 전에는 단어장으로 예습하고, 학습 후에는 MP3파일로 복습하며 알찬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Part 1 대명사 주어
Step 1 개념 잡기
1. 인칭대명사
2. 소유대명사와 지시대명사
3. 부정대명사
4. 의문대명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2 명사 주어
Step 1 개념 잡기

1.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2. 복수 명사
3. 명사를 한정 짓는 말 Ⅰ
4. 명사를 한정 짓는 말 Ⅱ
5. 명사를 꾸며 주는 형용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1

Part 3 There와 비인칭주어 It
Step 1 개념 잡기
1. There + be동사
2. 비인칭주어 It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4 동명사 주어와 가주어 It
Step 1 개념 잡기
1. 동명사 주어
2. It ~ to 부정사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5 주어의 생략
Step 1 개념 잡기
1. 명령문
2. Let’s 청유문과 Let 간접명령문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2

Part 6 단순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현재 시제
2. 과거 시제
3. 동사의 과거형
4. 미래 시제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7 진행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현재분사
2. 현재진행
3. 과거진행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8 완료 시제
Step 1 개념 잡기
1. 과거분사
2. 현재완료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실전 테스트 3

Part 9 조동사
Step 1 개념 잡기
1. 조동사
2. 조동사 can, could
3. 조동사 must, should
4. 조동사 may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10 수동태
Step 1 개념 잡기
1. 능동과 수동
2. 수동태의 시제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Step 3 뼈대 문장 살 붙이기

Part 11 의문사 의문문
Step 1 개념 잡기
1. 누구인지 묻는 Who
2. 무엇인지 묻는 What
3. 시간, 장소, 이유를 묻는 When, Where, Why
4. 방법, 상태, 수량을 묻는 How
Step 2 뼈대 문장 만들기

실전 테스트 4

 

unguarded(무방비의) , spooner(숟가락통) , vesicle(소낭) , knock(두드리다)

영어공부혼자하기영어공부 하면서 이렇게 쓰는것도 할려고 해요 unguarded ( 무방비의 ) in an unguarded moment ( 방심한 순간에 )My suitcase was stolen in an unguarded moment 잠깐 마음놓은 사이에 가방을 잃었다catch a person off guard take advantage of a person at an unguarded moment 허를 찌르다 spooner ( 숟가락통 ) Spoon

iuools.tistory.com

 

상하이에 반하다

금요일이니까 상하이에서 숙소 근처의 미술관이라도 갈까하다가 시간이 부족해서신천지조차 못보고 왔으니까 패스했다-상하이에서 보고 느낀점들-1. 푸동, 증권회사 음 일단 푸동에서는 신기하게도 여행하다 관련 산업 종사자 아저씨를 만났다. 그냥 둥팡밍주는 왠지 들어가고싶지 않아서 진마오타워로 향하다가 육교를 올라갔는데 여기가 뭐랄까 사진찍는 사람들의 스팟(?)같은 장소였다. 그곳에서 혼자 사진을 찍다가 사진찍어주시겠다고 해서 알게된 아저씨였는데 그 분의 투자원칙

gergfd.tistory.com